태양광 발전

본문 바로가기

Contact Us


태양광 발전사업성 검토, 컨설팅, 사업허가, 공사계획, 시공, 유지관리까지! 태양광을 아는 사람들이 시공합니다!

FAQ 검색
FAQ 검색

태양광 발전 목록

  1. Q

    태양광 발전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A 태양광 발전이란 태양빛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기술을 일컫습니다. 태양광 발전의 핵심은 바로 태양광 셀입니다. 태양광 셀에 태양빛이 닿으면 광전 효과에 의해 물리적 반응이 일어나며, 이로 인해 태양광 셀은 직류 전류를 발생시킵니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모듈은 60 또는 72 개의 태양광 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셀들을 연결하여 내구성이 강한 유리 패널과 프레임으로 안전하게 만든 것이 바로 태양광 모듈입니다. 여러 개의 모듈이 모여 강력하고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성하게 되며, 태양광 모듈의 단자에서 생성 된 전류는 연결된 케이블을 통해 인버터로 이동하며, 인버터는 전기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교류로 변환합니다. 프랑스의 물리학자 Alexandre Edmond Becquerel이 1839 년에 처음으로 "광전 효과"를 발견하여 비로소 태양빛으로부터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과 태양광 발전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Q

    태양광 발전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태양광 발전을 통해 전력을 직접 생산할 수 있으며, 생산된 전력을 직접 소비함으로써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 사업을 통해 생산된 전기는 전력수급계약을 체결, 판매하여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은 최대 25년 장기간 안정적인 성능 유지가 가능하며, 미래를 위한 친환경 에너지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3. Q

    태양광 발전에 적합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

    A 일반적으로 태양광 발전은 최소 10m²의 지붕 면적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그 밖에 태양광 발전의 발전량은 방위 (북쪽, 남쪽, 동쪽 또는 서쪽), 지붕의 경사각, 태양광 모듈 설치 규모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어떤 조건에 관계없이 아텍스에너지의 숙련 된 전문가는 개별 프로젝트 계획을 통해 다양한 형태에 적합한 태양광 발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4. Q

    태양광 발전을 통해 생산/소비할 수 있는 전력량은 얼마나 되나요?

    A 태양광 발전량과 자가 소비 전력량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방위 (북쪽, 남쪽, 동쪽 또는 서쪽), 지붕의 경사각, 태양광 솔루션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며. 자가 소비 전력은 실제 수요량에 따라 상이합니다. 또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Q

    발전된 에너지를 저장하여 심야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A 발전된 태양광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솔루션과 함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낮에 생산된 잉여 전력을 저장하여 태양광 발전이 어려운 심야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며,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가능하게 합니다.
  6. Q

    태양광 솔루션 유지 보수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저희 아텍스에너지에서는 모듈 및 인버터에 대해서는 제작업체의 보증기한을 준수하고있으며 구조물에 대해서는 사용전검사후 5년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모듈보증기한 12~25년, 인버터보증기한 3~5년)

    그리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하자보증서(5년)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7. Q태양광 발전 사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태양광 발전소 건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텍스에너지는 사업성 검토부터 유지 관리까지 전문가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1. 사업부지 선정 - 발전사업가능지역 확인(토지, 건물 부문 확인)

    02. 발전사업 허가 - 해당 지자체 신청(도청:500KW이상, 군청:500KW이하), 접수 후 약 50일 소요 ※ 지자체 별로 용량기준은 상이 함

    03. 개발 인허가 - 시/군청 허가 신청, 접수 후 약 15일 소요(필요시 주민 동의)

    04. 사업자 등록 - 관할 세무서(시/군 단위), 접수 후 약 7일 소요

    05. 전력수급 계약신청 - 현장확인, 인입점 결정(발전 허가 전 확인), 인입 공사비 납부

    06. 공사계획 신고 - 해당 지자체 확인(도청, 시/군청), 전기 감리자 선정(설계감리 계약)

    07. 설치공사 - 토목공사, 전기공사(모듈, 인버터 결정), 구조물 공사

    08. 사용 전 검사 - 전기 안전 공사

    09. 판매계약 - 전력수급계약(한전/전력거래소), REC 구매계약(의무 구입)

    10. 상업운전 개시신고 - 도/시/군청 신고 11. 설치확인 - RPS 대상 설비 확인 신청, 에너지 공단 확인 12. REC 발급/거래 - 신재생 에너지 센터(REC 발급), 전력 거래소(REC 거래)  


㈜아텍스에너지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세천로21길 31(세천리1678-4)TEL : 053-586-1085FAX : 053-586-1086
대표 : 강현석 사업자등록번호 : 393-87-01241E-mail : atecs@atecs-energy.com

상담전화053-586-1085